본문 바로가기

어플 추천 목록/생활 정보

어플 자동 예약 종료 시켜주는 어플(코지마 타이머)

어플 자동 예약 종료

 

 

잘 때 음악을 틀어 놓고 주무시는 분이나 영상을 보다가 잠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옛날에는 tv를 틀어놓고 주무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점점 핸드폰으로 영상을 보거나 음악을 듣다가 주무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tv에는 예약 종료 기능이 있어서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tv가 꺼집니다.

 

 

그래서 어플도 시간이 지나면 자동 예약 종료되는 어플이 있지 않을까 하고 찾아보다가 자동 예약 종료 기능을 가진 어플을 알게 되었습니다.

 

 

코지 타이머라는 어플로 기본적으로 자동 예약 종료 기능을 가진 어플입니다.

 

 

 

어플 예약 종료 기능을 가진 코지 타이머 어플 설치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oflux.cozytimer&hl=ko

 

코지타이머 - 편안한 밤을 위한 수면 타이머 - Google Play 앱

*이런 분들에게 코지타이머를 권해 드립니다! 음악혹은 개인방송을 시청하다 잠들었을 경우 누가 대신 꺼줬으면 했을 때. 잠결에 소리 혹은 화면 번쩍임으로 수면에 방해되었을 때. 밤새 배터리

play.google.com

 

코지 타이머 어플은 약 1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평점은 4.8점으로 아주 높은 편에 속하는 어플입니다.

 

 

코지 타이머는 현재 실행 중인 어플을 예약 종료시키는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기능이 추가적으로 있는지는 뒤에서 후술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지 타이머 어플 사용 방법

 

 

코지 타이머 어플을 위 주소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셨다면, 바로 실행을 하면 됩니다.

 

 

첫 화면에서는 타이머 시간재생 버튼이 있습니다.

 

 

타이머 시간은 기본 1시간으로 맞춰져 있습니다.

 

종료 타이머

 

1시간이 맞혀줘 있는 상태에서 재생 버튼을 누르면 시간이 카운트 다운됩니다.

 

 

1시간이 지나면 실행 중인 어플들이 모두 종료된다는 의미입니다.

 

 

다른 어플을 종료시켜야 하기 때문에 코지 타이머 어플은 백그라운드에서 지속적으로 돌아갑니다.

 

 

카운트 다운이 완료되면 모든 어플들이 종료되고, 볼륨도 원래의 값으로 변경됩니다.

 

 

안내문구에는 "미디어 볼륨이 원래의 값으로 설정되었습니다."라고 뜹니다.

 

 

즉, 어플에 적용 중인 볼륨이 아니라 원래 핸드폰에 설정되어 있던 볼륨으로 되돌아 갑니다.

 

 

시간이 지난 후 정해질 볼륨은 설정에서 수정이 가능한데, 설정 정보를 서술하는 곳에서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디어 볼륨 0 설정

 

 

카운트다운 타이머가 아닌 스케줄을 정해서 몇 시에 정확히 꺼지도록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정확한 시간을 정해서 어플들을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후 11시에 잠든다고 하면 오후 11시 10분쯤에 맞춰두시면, 오후 11시 10분에 모든 어플들이 종료되는 것입니다.

 

 

 

 

음악 재생, 인터넷 브라우저, 기타 어플들 모두 종료가 되므로 잠을 잘 때 전혀 지장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타이머 시간을 조정하는 방법은 중간에 있는 원을 터치해도 되고, 원의 외곽 부분을 터치한 상태에서 원모양을 그리는 모션을 취해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조정을 위해서는 원을 터치해서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시간과 분단위로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를 초단위로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중간에 있는 원에서 숫자 있는 부분 말고 살짝 외곽 쪽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숨겨져 있던 메뉴가 나타납니다.

 

 

플러스, 마이너스 버튼 위에 있는 톱니바퀴를 누르시면, 시간 설정 단위와 최대 시간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 설정 단위는 시, 분, 초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최대 시간 설정은 최소 1시간에서 최대 24시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숨겨진 메뉴로 종료 시간 설정

 

 

동일한 방법으로 스케줄에서도 시간 설정 단위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스케줄에서는 시간 설정 단위뿐만 아니라 매일 반복할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일 반복 설정을 해두시면 매일 동일한 시간에 지속적으로 모든 어플이 종료됩니다.

 

 

즉, 매일 설정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스케줄로 어플 예약 종료시간을 설정한 후 매일 반복으로 해두시는 것이 편합니다.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타이머가 진행되고 있다면, 플레이 버튼이 멈춤 버튼으로 변경되면서 우측에는 + 모양의 버튼이 생겨납니다.

 

 

+버튼을 누르면 종료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시간 연장

 

 

실제로 사용해보니, 종료시간 연장 기능은 별로 사용할 일이 없었는데, 기능이 없는 것보다는 나은 것 같습니다.

 

 

대신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갈 때 핸드폰 화면에서 위에서 밑으로 쓸어내릴 때 표시되는 곳에서도 +버튼이 나와서 그곳에서 바로 시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시간 연장 기능이 꽤 쓸만했습니다.

 

어플 종료 시간 연장

 

 

 

 

 

다른 어플 자동 예약 종료, 코지 타이머 설정 설명

 

 

코지 타이머 어플은 디자인이 아주 심플합니다.

 

 

다른 말로 하면 자동 예약 종료에 기능이 집중화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메뉴 자체가 없다시피 합니다.

 

 

좌측 상단에는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이 있고, 우측 상단에는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자물쇠 버튼을 누르시면 프리미엄 시청을 하고 프리미엄 버전을 하루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상형 광고를 시청하시고 하루 동안 프리미엄 체험을 해보세요."

 

 

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보상형 광고를 시청하면 코지마 타이머 어플의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체험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메뉴를 선택하시면 코지마 타이머 어플의 옵션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옵션 설정 화면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크게 기본 기능, 바로가기 기능, 볼륨 제어 기능, 시간 연장 기능, 기타 기능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코지 타이머 옵션 변경

 

- 기본 기능에서는 재생 중지, 홈 화면 이동, 화면 끄기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재생 중지 기능은 실행 중인 어플을 시간이 되면 중지시키는 기능입니다.

 

추가 권한을 주지 않으면 한 개의 어플에 대해서만 실행 중지가 가능합니다.

 

만약 권한을 추가로 주시면, 실행 중인 모든 어플에 대해서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어플을 사용 중이신 분이라면 권한을 필수적으로 주셔야 제대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홈 화면 이동 기능은 다른 어플들을 실행 중지시킨 후 홈 화면으로 이동하는 기능입니다.

 

저는 따로 권한을 주지 않아도 바로 실행이 되었지만, 만약 시간이 되었을 때 어플이 종료된 후 홈 화면으로 이동하지 않는다면, 여기서 권한을 주시면 제대로 동작합니다.

 

권한 요청

 

 

- 화면 끄기 기능은 타이머 및 자동 예약 종료 시간이 되었을 때 핸드폰 화면을 자동으로 꺼지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기본 설정은 꺼져 있는데, 켜시면 시간이 되었을 때 모든 어플을 종료시키면서 핸드폰 화면도 자동으로 꺼집니다.

 

 

 

 

- 바로가기 기능은 기본적으로 사용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기능입니다.

 

바로가기 기능을 사용하면, 타이머를 시작할 때 설정한 어플로 이동을 하는 기능입니다.

 

사용방법은 "타이머 시작 시 선택된 앱 실행" 란에 어플을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코지마 타이머 어플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해당 어플이 켜지기 때문에, 따로 사용할 어플을 켜는 수고를 할 필요가 없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바로가기 설정

 

 

- 볼륨 제어에서는 타이머 만료 시 볼륨 설정에 관한 기능입니다.

 

볼륨을 서서히 줄이는 것도 가능하고, 한 번에 끄는 것도 가능합니다.

 

서서히 볼륨 줄임을 선택하면, 볼륨이 초단위로 한 단계씩 작아집니다.

 

"볼륨을 서서히 줄임" 기능을 꺼두시면 한 번에 볼륨이 작아집니다.

 

볼륨 조절도 수동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0으로 해두시면 타이머가 종료되었을 때 볼륨이 0으로 됩니다.

 

 

 

 

- 시간 연장 기능은 타이머 시간을 연장하는 옵션을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흔들어서 시간연장", "연장시간" 설정이 있습니다.

 

흔들어서 시간연장 기능을 켜 두시면, 시간연장을 위해서 폰을 흔들기만 하면 됩니다.

 

연장시간은 한 번에 연장시킬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1분 단위로 시간연장입니다.

 

분단위와 초단위로 시간 연장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타 기능에서는 배터리 부족시 중지, 데이터 끄기, 일시중지 후 재시작 시간 설정, 타이머 자동시작, 언어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 부족시 중지 기능은 코지마 타이머 어플이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다 보니 배터리를 지속적으로 소모합니다.

 

그래서 배터리 부족시에는 코지마 타이머 어플이 백그라운드에서 사용되지 않도록 종료시키는 기능입니다.

 

데이터 끄기 기능은 타이머 시간이 끝나면 와이파이와 데이터 연결을 끊어 버리는 기능입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2020년 11월부터 구글 정책 업데이트로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와이파이 끄기 기능

 

일시중지 후 재시작 시간 설정은 어떤 사유로 타이머를 중지시키면 정해진 시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타이머가 재시작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깜빡하는 일이 많으신 분들이 사용하면 좋은 기능 같습니다.

 

언어 변경은 메뉴 언어를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기본은 한글로 설정되어 있으실 것이므로 굳이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코지마 타이머 사용자들 평가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코지마 타이머 어플은 광고가 최소화되어 있습니다.

 

 

어플 실행 시 하단에 붙어 있는 광고 하나입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많이 제거되어 있어서 사용자들의 평가가 아주 좋습니다.

 

1. 너무 잘 쓰고 있어요 아이폰 사용하다 갤럭시 넘어와서 실행 취소 기능을 찾다가 발견했어요ㅎㅎ 그리고 리뷰에도 꼼꼼히 확인해 주시고 피드백해주시는 모습에서 신뢰감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2. 자면서 라디오를 듣는데 원하는 시간에 맞춰 종료할 수 있어 매우 편합니다.

3. 몇 년째 사용 중이에요. 너무 좋아요 음악 들으면서 자는 로망을 실현시켜주는 착한 앱이에요

4. 원래 잘 때 노래를 듣는데 소리를 없애주고 멈춰주니 자동으로 꺼져서 너무 좋아요!

5. 잘 때 노래를 듣고 싶은데 아침까지 폰이 버틸까? 하는 걱정을 많이 하고 있었는데 타이머로 자동으로 꺼주니깐 좋네요!!!

6. 사용하기도 편하고 유용히잘 쓰는 앱인 거 같아서 좋아요

7. 게임 돌리면서 자는데 끝나면 꺼졌으면 좋겠다 해서 이 앱 쓰는데 너무 사기적이에요!!

8. 자기 전 유튜브로 명상 틀어놓고 자는데, 코지 타이머 덕분에 잘 때쯤 명상 저절로 종료돼서 너무 좋아요.

9. 시간 잘 맞춰서 잘 꺼지니까 편하네요 특히 유튜브 노래 틀고 잘 때 타이머로 맞추기 좋아요

10. 진짜 많은 앱을 써봤고 이 앱을 굉장히 오래 쓰고 있어요. 진짜 너무 유용해요. 다른 앱은 화면이 안 꺼지는데 이 앱은 소리 화면 등등 유튜브를 켜고 자도 일어나면 꺼지도 정말 좋아요.

 

 

코지마 타이머는 2200원을 주면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에서는 광고가 나오지 않고, 위젯 사용, 타이머 사용 시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어플 자동 예약 종료 기능, 잠들기 전 예약 종료 설정, 자녀 앱 사용시간 관리, 재생 중지, 블루투스 끄기, 와이파이 끄기 기능을 모두 한 가지 어플로 다 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심지어 연락처도 남겨져 있고, 개발업체 주소도 남겨져 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자동 어플 예약 종료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코지마 타이머 어플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이렇게 불편함이 적고, 유용한 어플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2020/11/01 - [어플 추천 목록/생활 정보 어플] - 계란 삶기 타이머 어플 추천(반숙, 완숙 달걀 타이머)

 

계란 삶기 타이머 어플 추천(반숙, 완숙 달걀 타이머)

계란은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삶아서 많이 드시고는 합니다. 삶은계란은 단백질이 약 6g 정도 들어가 있는 고단백질 음식입니다. 그리고 가격도 한판에 5000원 정도이기 때

whatisy.tistory.com

 

2020/11/26 - [어플 추천 목록/생활 정보 어플] - 초강력 알람 어플(반드시 일어나야 한다면 추천)

 

초강력 알람 어플(반드시 일어나야 한다면 추천)

아침에 스케줄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침은 항상 전쟁입니다. 일찍 일어나는 것이 습관이 되신 분이라면 괜찮지만, 아침잠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매일 일어나는 것이 곤혹입니다. 특히 지각

whatisy.tistory.com

 

2020/11/21 - [어플 추천 목록/생활 정보 어플] - 라디오 듣기 어플 설치하기(무료)

 

라디오 듣기 어플 설치하기(무료)

일상에서 휴식을 취할 때 tv보다는 라디오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라디오는 시각적인 자극 없이 귀로만 듣는다는 점이 tv와 다른 점인데요. 그리고 가끔 생각지도 못한 옛날 노래를

whatis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