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추천 목록/생활 정보

라디오 듣기 어플 설치하기(무료)

 

 

라디오 어플

 

일상에서 휴식을 취할 때 tv보다는 라디오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라디오는 시각적인 자극 없이 귀로만 듣는다는 점이 tv와 다른 점인데요.

 

 

그리고 가끔 생각지도 못한 옛날 노래를 듣고는 종종 추억에 잠기기도 합니다.

 

 

또는 등산을 가거나 산책을 할 때도 라디오를 들으면서 가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라디오를 듣기 위해서는 라디오 기기를 따로 들고 다녔어야 됬는데, 요즘에는 핸드폰으로도 라디오를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 방송사마다 라디오 어플을 제공하는데, 그 어플들을 들으셔도 되고 오늘 추천 드리는 어플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와우 라디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xmobile.wowradio

 

와우 라디오 - 한국 FM 라디오 - Google Play 앱

와우라디오는 한국 FM라디오방송과 인터넷 인기 음악방송을 무료로 청취하실 수 있는 라디오어플 입니다. ▶ 기능 - 국내 400여개 라디오 채널 제공 - 한국라디오 방송 외 해외 방송 채널 제공 -

play.google.com

 

 

 

 

소개해 드릴 와우 라디오 어플은 각 방송사의 라디오 방송을 취사선택해서 들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한국에서 서비스 중인 모든 FM 라디오 방송을 무료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SBS, KBS, MBC, EBS, TBS 교통방송, BBS 불교방송, 경기방송, 경인방송 등 원하는 방송을 선택해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수도 100만이 넘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단점은 광고가 조금 많다는 점입니다.

 

 

광고는 우측 상단 및 좌측 상단에 있는 X표를 누르시면 대부분 꺼지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전에는 지금 보다 광고가 더 많았는데, 경쟁 어플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광고가 많이 줄어서 사용하기 더 편해졌습니다.

 

 

 

 

 

 

라디오 어플 사용방법

 

 

라디오 어플을 실행하면 라디오 방송 목록이 뜹니다.

 

 

상단 메뉴에는 방송국, 인터넷 방송, TV/동영상, 즐겨찾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라디오 방송을 청취하실 분들은 상단 방송국 메뉴를 선택해서 라디오 방송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KBS 1라디오를 선택해 보았는데, 바로 라디오가 흘러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kbs 라디오 듣기

 

아래에는 볼륨버튼, 재생버튼, 타이머 버튼이 있습니다.

 

 

볼륨버튼은 라디오 소리를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볼륨 버튼을 클릭하면 위아래로 조절하여 소리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재생버튼을 선택하면 라디오 재생을 하거나 멈출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타이머 버튼을 터치하면 종료 시간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10분 뒤, 30분뒤, 60분뒤, 90분 뒤 등을 선택해서 라디오가 자동 종료 되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기전에 미리 예약을 해두시면, 일정시간 후에 자동으로 꺼지므로 걱정 없이 라디오를 들으면서 잠들 수 있습니다.

 

 

400여개의 라디오 채널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으며,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라디오 중지, 실시간 TV 채널을 몇가지 제공합니다.

 

 

다양한 라디오 채널

 

 

실시간 TV는 방송사가 유튜브에 송출하는 방송 목록들만 있습니다.

 

 

라디오 목록에서도 라디오가 끊기지 않고 나오며, 목록에서 소리버튼과 재생 버튼을 이용해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어플을 닫은 후에 다른 어플을 켜도 계속해서 재생이 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라디오 재생

 

핸드폰 바탕화면으로 나온 후 상단을 쓸어 내리면 라디오 어플이 계속 켜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재생버튼과 멈춤버튼을 이용해서 라디오를 재생하거나 멈출 수 있습니다.

 

 

X 표시를 누르면 라디오 어플이 중단 됩니다.

 

 

만약 라디오 소리가 안들린다면, 라디오 어플 소리 조절 뿐만 아니라 핸드폰 자체의 소리도 꺼두신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단 메뉴에는 라디오 방송국 이외에 인터넷방송 메뉴도 있습니다.

 

 

인터넷방송 메뉴에서는 인터넷으로 방송중인 라디오 방송들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발라드 선율, 가요세상 24시, 명품트로트, 추억여행7080, 트롯트25시 같은 옛날에 유행하던 라디오 방송들을 쉽게 들으실 수 있습니다.

 

tv, 동영상 시청

 

TV/동영상 메뉴에서는 각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방송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사들은 뉴스 같은 경우는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뉴스의 경우에는 이 어플에서 실시간으로 TV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YTN, 연합뉴스, TBS 라이브 방송, 아리랑TV, 머니투데이, KBS뉴스를 실시간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방송 목록들을 보면 우측에 별모양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별 모양을 터치하면 회색모양의 별로 변합니다.

 

 

해당 방송목록이 즐겨찾기가 완료된 것입니다.

 

 

즐겨찾기가 되면 상단의 즐겨찾기 메뉴에서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부터는 목록을 내려가면서 원하는 방송국을 찾을 필요 없이 즐겨찾기 메뉴에서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라디오 어플 사이드 메뉴 설정 알아보기

 

 

좌측 상단에는 메뉴 표시가 있고, 우측 상단에는 돋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방송을 글자를 입력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누르면 사이드 메뉴들이 나옵니다.

 

 

설정, 종료 타이머, 카카오톡으로 추천, 공유하기, 평정주기가 있습니다.

 

 

라디오 어플 메뉴

 

 

- 설정메뉴에서는 라디오 어플에 관한 다양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종료시 재생유지, 중요알림 수신, 3G/LTE/5G 환경 사용여부 결정, 끊김 시 자동 재연결 기능, 테마설정, 카톡으로 추천, 절전 대상이 아닌 앱 등록, 방송요청 및 오류신고 메뉴가 있습니다.

 

종료시 재생유지 기능은 어플을 종료해도 라디오가 지속적으로 나오도록 하는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중요알림 수신 기능은 라디오 어플에서 알림을 보낼 경우 받을지를 결정하는 기능입니다.

 

3G/LTE/5G 환경 사용 기능은 데이터를 사용하는 중에도 라디오 어플을 지속적으로 사용할지를 결정합니다.

 

와우 라디오 어플은 기본적으로 와이파이 상태에서만 재생이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데이터가 빠져나가서 돈이 나가는 것을 막기위해서 기본으로 와이파이 상태에서만 재생되도록 만들어 둔 것 같습니다.

 

만약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3G/LTE/5G 환경 사용 기능을 켜시면 항상 끊기지 않고 라디오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라디오 어플 설정 메뉴

 

 

- 테마설정은 와우라디오 어플의 테마 색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종료타이머는 라디오 어플이 몇 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지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취침 전에 이 기능을 켜두시면 자는 동안에는 자동으로 라디오가 꺼지므로 조용하게 주무실 수 있습니다.

 

분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며, 최대 180분인 3시간까지 타이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으로 추천하기 기능은 친구에게 라디오 어플 다운로드 주소를 보내주는 기능입니다.

 

 

 

- 공유하기 기능은 카카오톡 이외에 밴드, 문자, 메일, 기타 SNS로 다운로드 주소를 보내주는 기능입니다.

 

 

 

- 평점주기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이 어플에 대해 평점을 메기는 기능입니다.

 

 

 

 

 

라디오 어플 설치 방법과 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라디오는 많은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매체입니다.

 

 

라디오를 듣는 것은 좋지만, 밖에서는 항상 주위 소리에 반응 할 수 있도록 볼륨을 적당히 낮추고 안전하게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라디오 어플과 같은 실생활에 유용한 어플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어플추천들도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2020/11/18 - [어플 추천 목록] - 트로트 무료 듣기 어플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다시듣기)

 

트로트 무료 듣기 어플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다시듣기)

2020년은 트로트 열풍이 휩쓸었던 한해였습니다. 트로트는 그 동안 어르신들의 전유물이었고, 문자투표는 젊은 사람들만의 전유물이었는데 이 모든 것이 합쳐진 한해였습니다. 어르신들이 문자

whatisy.tistory.com

 

 

2020/11/20 - [어플 추천 목록] - 치아 검사 충치 확인 어플, 사진 찍는 것만으로 치아 검사

 

치아 검사 충치 확인 어플, 사진 찍는 것만으로 치아 검사

치과는 성인이 되어서도 가기 무서운 곳 중 하나입니다. 어렸을 때는 아파서 가기 싫었는데, 성인이 되어서는 치과비용 때문에 가기 무서운 곳입니다. 충치 비용은 5~6만원 하고, 크라운이라도

whatisy.tistory.com

 

 

2020/11/18 - [어플 추천 목록] - 고속도로 CCTV 실시간 확인하는 어플(실시간 교통정보 확인)

 

고속도로 CCTV 실시간 확인하는 어플(실시간 교통정보 확인)

언택트시대이지만 그럼에도 교통량은 그렇게 줄지 않고 많은 인구들이 매일 이동을 하고 있습니다. 생계를 위해서, 기념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오늘도 고속도로를 많이들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whatisy.tistory.com

 

 

2020/11/06 - [어플 추천 목록] - 코골이 녹음 어플 추천

 

코골이 녹음 어플 추천

코골이를 녹음하는 어플 중 하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코골이는 호흡기와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에 중요한 질병입니다. 옛날에는 단순히 시끄럽다 정도로 인식하였지만, 요즘에는 수면 중 사

whatisy.tistory.com

 

 

2020/11/03 - [어플 추천 목록] - 등산 네비게이션 어플 - 램블러(등산 지도, 초행길, 산악 정보)

 

등산 네비게이션 어플 - 램블러(등산 지도, 초행길, 산악 정보)

초행 등산길을 갈 때나 이정표가 제대로 표시 되지 않은 곳을 등산하다 보면 길을 잃어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산에서는 밤이 일찍 찾아오는 편인데다, 사람들의 인적이 많지 않은

whatis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