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추천 목록/생활 정보

해뜨는 시간, 달뜨는 시간 알려주는 어플(일출, 일몰 알람 어플)

 

해와달, 해 뜨는 시간 어플

 

곧 새해가 다가옵니다.

 

 

새해하면 떠오르는 것은 새해 첫날 일출인데, 올해에도 사람들이 몰릴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직 백신이 시장에 공급되지 않았고, 확진자도 끝없이 올라가는 추이라서 걱정이 많이 되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새해 일출을 보러 가실분들을 위해 해뜨는 시간과 달뜨는 시간을 알려주는 어플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해뜨는 시간, 달 뜨는 시간, 해지는 시간, 달지는 시간은 웹에서 검색만 해도 잘 나옵니다.

 

 

일출, 일몰시간으로 검색하면 날짜별로 시간을 시간을 아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찾은 해와 달 어플에서는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해뜨는 시간, 달 뜨는 시간 알려주는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b.SkyCalendar

 

달력 - 해와 달 - Google Play 앱

이 응용 프로그램은 세계 어느 곳에서 태양과 달의 위치를 ​​결정하고, 당신은 일출과 일몰, 황혼, 하루의 시간, 달의 위상과 더 많은 시간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play.google.com

 

 

 

 

 

해뜨는 시간, 달뜨는 시간 알려주는 어플 사용방법

 

 

소개할 어플은 '달력-해와달'이라는 어플인데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특이한 기능들도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소개학 되었습니다.

 

 

다운로드 수는 10만 정도이며, 2020년도에 최종 업데이트가 된 어플입니다.

 

 

이름이 해와달인데 이름부터 이쁜거 같아서 끌려서 다운로드 받게 되었습니다.

 

 

해와달 어플을 첫 실행을 하면 어떤 데이터도 뜨지 않습니다.

 

 

위치를 정하지 않아서 인데, 위치 정하기 버튼을 누르셔서 위치를 정해주시면 됩니다.

 

 

gps를 연동하여도 되고, 직접 지도에서 위치를 찍어도 됩니다.

 

 

세계지도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을 찾아서 위치를 찾으셔서 찍으셔야 합니다.

 

 

위치를 지정하면 그 때 부터 일조시간, 일몰시간, 시간별 해의 각도, 황금시간대, 달의 크기, 달이 뜨는 시간, 달이 지는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뜨는 시간 어플 위치 지정

위치만 조정하면 다른 지역의 해 뜨는 시간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해 뜨는 것을 보러 정동진을 간다면 정동진 지역을 선택하시면 정동진에서의 해 뜨는 시간, 해 지는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것도 이 어플의 특징입니다.

 

 

현재 위치에서 해의 각도를 실시간으로 표시해줍니다.

 

 

한번 정한 위치 역시 계속 바꿀 수 있습니다.

 

 

첫 페이지 하단에 있는 '위치' 항목을 누르시면 지도가 다시 표시되므로 지도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지도를 확대하시려면 두 손가락을 화면에 데고 넓게 펼치시면 됩니다.

 

 

위치를 선택하고 우측 하단에 있는 체크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체크 버튼 옆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이름을 입력해서 위치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해뜨는 시간, 달뜨는 시간 어플 추가 기능들

 

 

사이드 메뉴에는 추가적인 기능들이 있습니다.

 

 

오늘, 달력, 차트, 장소선택, 설정, 평가 및 리뷰, 공유 메뉴가 있습니다.

 

 

오늘 메뉴를 선택하면 처음에 보았던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달력 버튼을 선택하면 월별로 일출 시간과 일몰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양-경과시간, 달, 달-가시거리 등으로 메뉴를 변경하면서 월별로 어떤 변화가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과거 날짜 뿐만 아니라 미래의 해뜨는 시간, 해지는 시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차트 버튼을 누르면 해와 달이 시간별로 뜨고 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 뜨는 시간 차트

 

회색일 때에는 보이는 않는 시간대이고, 빨간색으로 보이는 부분은 해 또는 달이 떠서 시야에 보이는 시간입니다.

 

 

광고 비활성화는 유료로 구매해서 앱 내에 있는 광고를 없애는 기능입니다.

 

 

장소선택 메뉴를 선택하면 다시 지도를 불러와서 위치를 정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설정 페이지에서는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와달 설정메뉴

 

해뜨는 시간, 해지는 시간, 일출시간, 일몰시간을 단순히 알려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알람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까먹지 않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알림 종류로는 보름, 합삭, 일출, 일몰, 달 뜨는 시간, 달 지는 시간을 알림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 벨소리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은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누르셔서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어플은 일출, 일몰 시간 외에 낮의 길이, 해와 달의 가장 높은 지점 확인, 사진 찍는데 좋은 황금시간대, 초승달 및 보름달 뜨는 날 예측 등을 해줍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사진을 찍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괜찮은 사진을 찍기 위한 시간대를 찾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해뜨는 시간, 달뜨는 시간 알려주는 어플 사용자 리뷰

 

 

리뷰 또한 좋습니다.

 

 

리뷰 몇가지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1. 과학 숙제 꺼억 했읍니다. 내 나이 10대인데 내 동년배들 다 이 앱 씁니다.

2. 만족해용 숙제할때 간편

3. 너무 좋아요. 까먹고 숙제 못 했는데 이거라도 해갈수 있어서 좋네요. 감사합니다

4. 우연히 동해 바닷가에서 일몰과 월출이 겹치는 장관을 보고, 해지는 시간에 맞춰가면 달 뜨는 것도 같이 볼 줄 알았는데, 달이 한참 뒤에 뜨는 것을 보고, 달 뜨는 시간이 하루 사이에 얼마나 많이 차이가 나는지 처음 알았네요. 이 앱 덕분에 일몰과 월출 시간을 맞춰서 갈 수 있게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5. 숙제밀렸는데 이거보고간단히쓰면 되겠네요ㅎㅎ

6. 정말 깔끔하네요 한달 일출일몰 미리볼수도있고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

7. 달 차오르는걸 시각적으로 볼수있어 최고 근데 첫화면을 달그림달력으로 해주거나 선택할수 있게 수정해줄순 없나요~~~

8. 보름달이 언제뜨는 지 알고싶었는 데 이런 앱도 있어서 좋고 편리하게 구성되어있는 것 같아서 보기에도 편리한 것 같아요

9. 달 가시거리,일출 일몰,태양 경과시간, 달를 달력으로 보기 쉽게 만들어서 편리함

10. 디자인도 심플하고 과학시간에 관찰할게 있었는데 시간이 안되면 이 앱을 보면 다 해결이 돠네여!!!짱!

11. ㅋㅋ 학교에서 한달동안 달 관찰하라는데 이런 좋은 앱이 ㅋㅋㅋ 감사합니다 :)

 

해 뜨는 시간 리뷰

 

 

 

생각 보다 숙제를 할 때 이 어플을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어플 설명에는 사진작가, 천문학자가 주 사용대상자라고 적혀 있는데, 의외로 학생들이 많이 쓴다는 점이 재밌었습니다.

 

 

리뷰들 보니 모두들 잘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흥미로운 어플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글들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020/11/18 - [어플 추천 목록] - 낚시줄 매듭법 알려주는 어플

 

낚시줄 매듭법 알려주는 어플

낚시를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낚시줄 매듭을 만드는 데에 전혀 문제가 없으실 테지만, 저같은 낚시 초보자들은 낚시줄을 매듭은 갈 때마다 깜빡하고는 합니다. 낚시를 1년에 한두번 친구따

whatisy.tistory.com

2020/11/19 - [어플 추천 목록] - 시력검사 어플 추천 및 사용 방법

 

시력검사 어플 추천 및 사용 방법

시력검사는 보통 학생일 때 학교에서 하는 것이 마지막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니면 입대전 신체검사 때가 마지막인 경우도 많습니다. 시력은 성장기 때가 중요하고 이후에는 계속 유지되는 편

whatisy.tistory.com

2020/11/18 - [어플 추천 목록] - 고속도로 CCTV 실시간 확인하는 어플(실시간 교통정보 확인)

 

고속도로 CCTV 실시간 확인하는 어플(실시간 교통정보 확인)

언택트시대이지만 그럼에도 교통량은 그렇게 줄지 않고 많은 인구들이 매일 이동을 하고 있습니다. 생계를 위해서, 기념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오늘도 고속도로를 많이들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whatisy.tistory.com

2020/11/17 - [어플 추천 목록] - 사진 및 동영상 복구 어플(무료)

 

사진 및 동영상 복구 어플(무료)

이전 글에서는 카카오톡에서 받은 사진 및 동영상을 복구 하는 어플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조금 더 강화된 기능을 가진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라인, 카카오톡, 밴드 등에

whatisy.tistory.com

2020/11/14 - [어플 추천 목록] -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어플로 제품정보와 가격, 최저가 확인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어플로 제품정보와 가격, 최저가 확인

네이버 어플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R체크인 때문에 많이들 쓰실텐데, 바코드스캐너 기능도 있습니다. 바코드 스캔은 바코드를 스캔하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whatis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