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추천 목록/생활 정보

전국 아파트, 부동산 시세 조회 어플(전세, 매매, 한국감정원)

 

한국감정원 아파트 시세 조회

 

요즘 가장 많은 사람들이 관심 가지는 것 중 하나가 부동산인 것 같습니다.

 

 

부동산 매매가와 전세가격이 점점 오르더니 최근 1년에는 급상승 중입니다.

 

 

제가 사는 곳도 처음 들어올 때 보다 보증금이 3배 가까지 올라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서 부동산 가격이 얼마나 난리인지 궁금해서 전국 아파트와 부동산 시세를 보여주는 어플을 알아보았습니다.

 

 

 

 


전국 아파트, 부동산 시세 조회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kba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부동산 시세,전세,아파트 실거래가 - Google Play 앱

한국감정원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시장 정보를 하나의 앱으로 조회 가능!! 한국감정원에서는 국민들의 공공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정부 정책에 적극 동참하여, 한국감정원이 보유한 부동산

play.google.com

 

 

 

 

아파트와 부동산 시세를 보여주는 어플에는 네이버에서 나온 부동산 어플, KB 부동산 어플 등등이 있었지만 한국감정원에서 나온 부동산정보 어플을 선택하였습니다.

 

 

왜냐하면 부동산 관련 어플 중 평점이 4.4로 가장 높았고, 어플을 만든 곳이 한국감정원이라서 더 신뢰가 갔기 때문입니다.

 

 

한국감정원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시세와 부동산 시세는 PC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모바일에서도 어플로 연동되어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노트북을 가지고 다녀도 밖에서는 확인이 힘든 경우가 많은데, 어플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니 좋았습니다.

 

 

그렇다면 한국감정원에서 출시한 아파트 시세확인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감정원 부동산, 아파트 시세 정보 어플

 

 

 

 

 

아파트 매매, 전세 시세 확인 어플 사용방법

 

 

한국감정원의 어플을 실행하면 처음에 위치 권한, 오디오 녹음 권한을 요구합니다.

 

 

요구하는 권한을 모두 거절하여도 어플을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거부를 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첫 화면 상단에 보시면 6가지의 메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첫번째 메뉴는 시세 메뉴입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매매, 전세, 월세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두번째 메뉴는 실거래 메뉴입니다.

 

아파트, 연립, 단독, 토지, 오피스텔, 분양권, 상업업무용 부동산의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세번째 메뉴에서는 공시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동주택, 단독주택, 개별, 표준지 공시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번째 메뉴에서는 시장동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간 아파트 가격동향, 월간 주택 가격동향, 공동주택 매매, 실거래 가격지수, 지가 변동률, 부동산 거래현황, 상업용부동산, 임대동향, 부동산 간접투자, 부동산 개별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즉,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는 메뉴입니다.

 

 

 

 

- 다섯번째 메뉴에서는 지도로 한눈에 시세와 실거래 가격을 확인하는 메뉴입니다.

 

지도에서 위치를 지정하면 아파트 전세, 매매 시세 등을 모두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 여섯번째 메뉴는 아파트 매물 찾기 메뉴입니다.

 

주소, 거래유형, 금액을 입력하면 아파트 매물을 즉시 찾아줍니다.

 

 

 

 

그렇다면 각각 메뉴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파트 전세 및 매매 시세, 오피스텔 시세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세 메뉴를 선택하면, 부동산 유형을 아파트와 오피스텔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지역을 선택 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시세 조회가 완료됩니다.

 

 

논현동으로 검색해 보았는데, 단지목록이 뜨고 단지를 선택하면 주소, 세대원수, 관리비, 면적별 시세 동향,  매매시세, 월세시세가 목록으로 모두 뜹니다.

 

 

매매거래의 경우 최근 거래 날짜와 당시 실거래 금액이 표기됩니다.

 

 

최근 5년 동안 8억대 아파트가 2배 올라서 16억이 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 가격이 말도 안되게 뛰고 있는 것 아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시세 확인

 

 

실거래가는 시세 메뉴에서도 확인가능하지만 실거래 메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실거래 메뉴에서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뿐만 아니라 연립/다세대 주택, 단독/다가구 주택, 토지, 오피스텔, 분양권, 상업/업무용에 대해서도 실거래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더 다양한 부동산 종류에 대해 실거래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동산유형, 거래유형, 지역만 입력하시면 실거래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역시 논현동으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14평 오피스텔 최근거래가가 10억이 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시가격을 알아보는 방법은 공시가격 메뉴에서 검색을 하는 것입니다.

 

 

부동산 유형을 주택, 토지, 공동주택, 개별단독주택, 표준단독주택, 아파트, 연립/다세대 주택 중 하나를 택하고 지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지역의 부동산 목록이 뜨는데, 이 중 찾는 부동산을 선택하시면 공시지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시가격은 매년 1월 1일 과세기준으로 활용하기 위해 발표하는 아파트, 연립, 다세대주택의 가격을 말합니다.

 

 

따라서 매년 1월 1일 기준공시가 있습니다.

 

공시가격 확인

 

 

시장 동향 메뉴에서는 각 종 지표들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간 아파트 가격동향을 눌러보시면 상승률, 지수, 보도자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1년 기준으로 매매상승률이 2배 정도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로 한눈에 보기를 선택하시면 지도에서 전체 아파트 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도에 있는 아파트를 선택하시면 간단한 정보들이 출력됩니다.

 

 

준공일, 단지규모, 전용면적, 매매시세, 전세시세가 표시됩니다.

 

 

더 구체적인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파트 정보 밑에 있는 '상세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면적별 시세동향, 매매 실거래 가격, 전월세 실거래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삼 아이파크를 살펴보니 144미터제곱 기준으로 2020년 10월에 29억에 거래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도에서 아파트 시세 찾기

 

 

 

 

아파트 매물찾기 메뉴에서는 부동산 유형, 위치, 거래유형, 전용면적, 금액 기준으로 아파트 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빠른검색으로 찾기 힘드신 분들은 상세검색을 누르셔서 위치를 찾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세검색으로는 잘 아파트 매물이 제대로 표시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부산 해운대 센텀센시빌을 검색해보니 25평형 기준으로 약 6억 6천에 매매 거래가 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 매물찾기 기능

 

 

 

 

 

 

기타 메뉴들 정보

 

 

메인 메뉴 아래에는 기타 메뉴들이 있습니다.

 

 

우리 아파트 관리비 확인, 우수 부동산 서비스, 아파트 분양 정보, 청약홈, 상가 및 오피스텔 기준시가, 주택임대차보호법 해설집 등의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리비는 1미터제곱당 2천원 같은 방식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 100미터제곱 아파트라면 관리비가 20만원이 되는 것입니다.

 

 

아파트 분양정보 메뉴에서는 전국에서 진행중인 아파트 분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위치와 시공사명, 모집공고일, 세대수, 분양문의 전화번호까지 모두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서만 데이터를 보고도 아파트 분양신청을 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사용자 실사용 후기

 

 

1. 아파트매물찾기,요즘시세나 실거래가등 가격정보가 다양하고 세밀하게 나와 있어서 정말 좋네요. 특히 원하는지역을 검색하면 그 지역 아파트시세나 정보,매물찾기등을 알려주니까 집구할때 정말 유용할것 같습니다.

2. 오래 전부터 써 온 앱인데, 확실히 비교대상이 없네요, 활용도가 좋습니다,

3.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앱 정말 짱이에요. 공기업이 만든거라고 생각되지 않아요. 필요한 자료도 많고.

4. 우아!!!! 입을 다물지 몬하겠어요!!! 하나부터 열까지!! 아니 백가지 세심하게 신경써줬어요!!!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5. 필요했던 정보가 여기에 다 있네요~ 대박!! 진작 다운 받을껄!!^^

6. 강추! 다양한 정보에 찾기 검색도 필요한 부분만 선택하여 찾기 쉽고 보기 좋게 잘 만들어 놨네요. 개발자님께 감사드려요. 아주 유용한 앱입니다.

7. 실거래가 조회할때 읍 단위는 리 단위까지 나눠져있는데 그냥 읍 면 단위 하나로 나왔음좋겠네요 동단위는 하나밖에 없어 그렇다하지만 읍 아래 있는 리 하나하나가 선택되게하면 너무불편하고 찾기도 힘들어요 예를 들어 사천읍 또는 정동면 아래 사촌리 종천리 ... 많은데 메뉴선택에는 사천읍 또는 정동면 만 선택하면 그 아래 리 는 다 나와야 됩니다.

8. 부동산 정보앱을 통해 부동산 시세와 매물정보, 시장동향, 아파트 관리비등 종합부동산 정보를 편하게 사용 할수있어서 좋습니다~

9. 부동산 카페나 sns 등에 많이 보여 지길래! 어디서 나온 자룐가 했더니 여기 앱이네요...! 실거래가, 시세, 지가 등등 자료가 많아 좋습니다. 공기업인거 같은데 이런 활용성 높고 좋은앱이 다른데서도 많이 생겼으면 한다는!

10. 사용하기 쉽게 메뉴가 구성되어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부동산 가격 조회, 부동산 시장동향 조회, 부동산 거래정보 조회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부동산을 구매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앱 같아요!!

 

 

 

 

부동산 정보는 한국감정원 어플 하나로도 충분해 보입니다.

 

 

한국감정원에서 서비스하는 어플이다 보니 사용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전화 문의도 가능합니다.

 

 

한국감정원 전화번호 1644-2828 번호로 전화를 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가격이 요동치면서 한국감정원 어플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이 안정되어서 일을 하면 집을 살 수 있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2020/11/20 - [어플 추천 목록] - 치아 검사 충치 확인 어플, 사진 찍는 것만으로 치아 검사

 

치아 검사 충치 확인 어플, 사진 찍는 것만으로 치아 검사

치과는 성인이 되어서도 가기 무서운 곳 중 하나입니다. 어렸을 때는 아파서 가기 싫었는데, 성인이 되어서는 치과비용 때문에 가기 무서운 곳입니다. 충치 비용은 5~6만원 하고, 크라운이라도

whatisy.tistory.com

 

2020/11/18 - [어플 추천 목록] - 낚시줄 매듭법 알려주는 어플

 

낚시줄 매듭법 알려주는 어플

낚시를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낚시줄 매듭을 만드는 데에 전혀 문제가 없으실 테지만, 저같은 낚시 초보자들은 낚시줄을 매듭은 갈 때마다 깜빡하고는 합니다. 낚시를 1년에 한두번 친구따

whatisy.tistory.com

 

2020/11/17 - [어플 추천 목록] - 물 마시기 알림 어플로 까먹지 않고 물마시기(깔끔한 디자인)

 

물 마시기 알림 어플로 까먹지 않고 물마시기(깔끔한 디자인)

물은 하루에 2L 정도를 섭취해야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2L는 상당히 많은 양이라서 매일 2L 이상을 마시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2L 이상 물을 섭취할 수 있도록

whatisy.tistory.com

 

2020/11/10 - [어플 추천 목록] - 레이저 수평계, 경사계, 클리노미터 핸드폰으로 측정하는 어플

 

레이저 수평계, 경사계, 클리노미터 핸드폰으로 측정하는 어플

수평계 장치는 공사현장 등에서 많이 쓰이기 때문에 따로 판매되는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상생활에서 까지 들고다니며 사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용방법 또한 어렵기 때

whatisy.tistory.com

 

2020/11/05 - [어플 추천 목록] - 노래 소리로 음악 찾는 어플(카페, tv, 길거리 노래 찾기)

 

노래 소리로 음악 찾는 어플(카페, tv, 길거리 노래 찾기)

카페, 길거리에서 음악을 듣고 자신의 목록에 추가하기 위해 노래제목이 궁금한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순간적으로 듣고 음악이 지나가 버리기 때문에 이 노래를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기도 애

whatis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