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추천 목록/생활 정보

초강력 알람 어플(반드시 일어나야 한다면 추천)

 

초강력 알람 어플

 

아침에 스케줄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침은 항상 전쟁입니다.

 

 

일찍 일어나는 것이 습관이 되신 분이라면 괜찮지만, 아침잠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매일 일어나는 것이 곤혹입니다.

 

 

특히 지각하면 안되는 중요한 약속이 있거나 직장에 출근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일매일이 고생입니다.

 

 

저도 여러가지 방법을 써보았고, 다양한 어플들 역시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 중에 가장 효과적이었던 알람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강력한 알람 어플, 알리미 설치 및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droom.sleepIfUCan

 

알라미 - 모닝콜보다 확실한 정각알림, 미션 알람시계 - Google Play 앱

✔ 매일 아침, 나를 바꾸는 확실한 성공 습관! ✔ 전 세계 5000만 명을 깨운 특별한 미션 알람 알라미,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무료 기능 ■ 1,000,000 개 이상의 리뷰, 4.6 개의 별점을 받은 전 세계에

play.google.com

 

 

 

 

알람 어플이라고 하면, 시간이 되면 소리로 알람이 울리는 것이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하지만 이 어플은 다릅니다.

 

 

알람이 울리면 알람을 꺼야 되는데, 알람을 끄기 위해서 여러가지 미션을 해야 합니다.

 

 

미션을 하는 동안 잠을 깨도록 만드는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설치수가 약 4천만명이라고 하니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 어플로 아침에 일어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강력한 알람 어플 알리미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강력 알람 어플

 

 

 

 

알람, 알림 어플 사용방법

 

 

알리미 어플을 실행하면 간단한 알람 소개가 나옵니다.

 

 

알람 기능을 확인하고 난 후 건너뛰기를 하면 바로 메인페이지가 나옵니다.

 

 

메인페이지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 버튼을 누르면 알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퀵 알람과 일반 알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퀵알람은 타이머처럼 몇 분후에 알람이 울리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퀵알람은 기본적인 알람과 비슷한 기능이라 따로 설정할 것이 없습니다.

 

 

퀵알람

 

 

 

 

일반 알람을 선택하시면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으로는 알람 울릴 시간 설정, 벨소리 설정, 벨소리 음량 설정, 진동 설정, 다시울림 설정이 있습니다.

 

 

일반 알람

 

 

 

이러한 기능들은 다른 어플들에도 있습니다.

 

 

이 어플만의 강력한 알람 기능으로는 기상 미션, 사운드 파워팩, 기상체크이 있습니다.

 

 

 

 

기상미션으로는 따라쓰기, 걷기, 사진찍기, 흔들기, 수학문제, QR코드 찍기가 있습니다.

 

 

 

- 따라쓰기는 기본문장, 동기부여문장을 따라 쓰면서 잠에서 깨는 미션입니다.

 

따라쓰기 횟수는 1회부터 5회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걷기 미션은 걸어야만 알람이 멈추는 기능입니다. 20보에서 최대 240보까지 걸어서 미션을 완료해야만 알람이 꺼집니다.

 

 

 

- 사진 찍기 미션은 침대에서 먼 사물을 찍어 설정하고 동일한 사진을 아침에 다시 찍어야 알람이 멈추는 미션입니다.

 

 

 

- 흔들기 미션은 몸이 깰 수 있는 충분한 횟수를 핸드폰을 흔들어야 알람이 꺼지는 미션입니다.

 

최소 5회부터 최대 995회까지 흔들기 횟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흔들기 강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쉬운, 중간, 어려움 난이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수학문제 미션은 아침에 기상 후 수학문제를 풀어야 알람이 꺼지는 기능입니다.

 

난이도는 쉬운부터 어려움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쉬움 난이도는 단순 더하기 문제이고, 어려움 문제는 더하기와 곱하기까지 해야 합니다.

 

즉, 계산기를 이용해야만 풀 수 있기 때문에 그 사이에 잠에서 깨도록 하는 미션입니다.

 

문제 갯수는 1개 부터 99개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람을 끄기 위해서는 아침에 수학을 풀어야 하므로 잠에서 깰 수 밖에 없습니다.

 

수학문제를 다 풀 때 쯤이면 잠을 깨고도 남을 것 같습니다.

 

 

 

- QR 코드 찍기 미션은 사진찍기 미션과 비슷합니다.

 

사진 대신 QR코드를 찍어서 등록해야 한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이 미션 역시 등록한 QR코드를 기상해서 다시 찍어야 알람이 멈추므로 잠에서 깰 수 밖에 없도록 도와줍니다.

 

알람 미션 설정

 

 

사운드 파워팩 기능에서는 백업사운드 설정과 시간압박 설정이 가능합니다.

 

 

백업사운드 설정을 하는 경우에는 알람이 울리고 40초가 지나면, 매우 시끄러운 벨소리로 바뀌는 기능입니다.

 

 

잠에서 두번깰 것 같은 기능입니다.

 

 

시간압박 설정은 알람을 끄기 전까지 매 분마다 시간과 알람 라벨을 읽어 주는 기능입니다.

 

 

미션에 사운드 파워팩 기능까지 추가하면 잠에서 깨던지, 핸드폰을 강제종료시키던지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기상체크 기능은 알람을 끄고 다시 잠드는 경우를 대비한 기능입니다.

 

 

진짜 일어날 때까지 알람을 다시 활성화 시키는 기능입니다.

 

 

기상체크가 시작되면 100초안에 확인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알람이 다시 시작되도록 하는 기능으로 알람을 끄고 다시 잠들더라도 다시 알람이 울리도록 해서 무한히 알람을 울리는 기능입니다.

 

 

알람에서 라벨 설정을 하면 알람이 울릴 때 라벨에 입력한 텍스트를 음성으로 바꾸어서 읽어주기도 합니다.

 

 

어플이 아니면 보기 힘든 알람기능으로 이 어플만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상 체크

 

 

 

 

알람 알리미 어플의 추가적인 기능

 

 

알람 알리미 어플의 하단에는 4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첫 메뉴는 알람 어플로 알람을 등록하는 메뉴입니다.

 

 

두번째 메뉴는 알람기록 메뉴로 울린 알람을 기록하고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세번째 메뉴에는 오늘의 패널 기능이 있습니다.

 

간단한 뉴스와 별자리 운세 같은 것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네번째 메뉴에서는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공지사항 확인, 알람 설정, 미션설정, 볼륨 및 사운드 설정, 테마 및 언어 변경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버전은 5900원으로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리미 어플 설정 종류

 

 

- 알람 설정에서는 새로 만드는 알람에 적용될 기본 알람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폰 전원끄기 방지, 앱 삭제방지, 상단바에 알람표시, 켜진 알람 우선 배치, 알란 자동해제, 최대 알람 미루기 횟수 설정이 가능합니다.

 

 

폰 전원끄지 방지는 알람 미션을 성공하지 못해서 잠결에 폰을 끄려고 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앱 삭제 방지는 미션을 해결하지 못해서 차라리 알리미 어플을 삭제하려고 할 때 이것 조차도 방지하는 기능입니다.

 

 

상단바에 알람표시 기능은 알람 설정시 백그라운드에서 알람 어플이 지속적으로 돌아가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켜진 알람 우선배치는 종료된 알람들은 뒤로 배치하는 기능입니다.

 

 

알람 자동 해제 기능은 일정 시간동안 움직임이 없으면 알람이 자동 종료되도록 하는 기능인데, 이 기능을 사용할거면 알람 어플을 사용할 이유가 없으므로 굳이 옵션을 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최대 알람 미루기 횟수는 알람 울리는 것을 미루는 기능입니다.

 

 

최대 5회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깨우기 알람 미션 설정

 

 

- 미션 설정에서는 미션에 관한 기본적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미션 제한시간을 설정, 미션 중 음소거, 미션 중 음소거 최대 횟수 설정, 사진으로 해제 민감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 볼륨 및 사운드 설정에서는 볼륨을 점점크게 설정, 스피커에서 소리재생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테마 및 언어설정에서는 디자인과 알리미 어플의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설정에서는 앱 종료시 확인창을 띄울지 여부, 알람해제시 오늘의 패널 보기 여부, 알람 울리기 전 수정방지 기능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알리미 어플 사용자들의 후기

 

 

알리미 어플의 알람 어플이 워낙 강력하고, 기능이 다양해서 압도적으로 많은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후기만 100만개가 넘어갈 정도로 인기가 괜찮습니다.

 

 

알리미 어플을 실사용해 본 사용자들의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1. 아주 아주 효과가 좋아요 알람 해제 방법으로 산수문제로 설정 했더니 일어난 직후의 저를 통제하기 수월해졌습니다 다만 제가 이 알람소리에 익숙해져서 자는 동안 무시해버릴까봐 조금 우려가 있어요 알람 벨소리 중 씨끄러운 소리 몇 가지 추가해주시면 더 감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업데이트 전에는 더 다양한 테마를 적용할수 있던것 같은데 왜 없어진건가요? 또 이전처럼 알람 예약 시간에서 1시간이나 10분을 더하거나 뺄 수 있는 버튼이 있어 편리했는데 다시 이 기능을 추가했으면 좋겠습니다. 편리함을 지향한다고 하지만 인터페이스는 이전버전이 훨씬 편리했습니다. 동일한 의견이 꽤 여러번 나오는것 같은데 왜 그대로인지 모르겠네요

3. 4학년때부터 아꼈던 알람앱..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알람앱들중 이 앱이 가장 설정하기도 쉽고 편리한것같아요!알람도 자기가 저장한 노래로도 설정할수있어서 더 좋고요ㅎㅎ 그럼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4. 원래 잘못일어나는데 이 앱 덕분에 그래도 잘 일어날 수 있게됐에요. 여러 기능이 있어서 확실히 일어나기 수월하긴 하네요. 잘일어나서 좋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유료기능이 있다는 것 정도? 그것 말고는 다 좋네요

5. 매우 좋아요 화장실 사진미션 해놓으면 어쩔수없이 세수하게 되네요.. 근데 우리는 언제나 답을 찾는다였나 전원을 꺼버리면 꺼지더라구요..? 혹시 이것까지 막아주시면 완벽한 악마의 어플이 될것이라고 생갑됩니다

6. 부대에서 폰으로알림울리기가 눈치보였는데 이거설정하면 이어폰으로만 소리나네요 그리고 여러가지 옵션들이 사용자를 위한다는 생각이 많이들게 하는어플입니다.

7. 처음에는 너무 잘 일어나서(시끄러우니까) 짜증나는데 계속 쓰다보면 그냥 알람같고 잠도 확실히 깨서 좋아요

8. 알라미 정말 잘 쓰고 있는 사람입니다. 알라미 사용하면서 못 듣거나 안 깬적이 없어요. 다만 게임이나 영상을 보는중에 알람이 울리면 소리가 최대로 켜지더군요. 이건 고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9. 저는 매일 알람을 듣고 정신은 깨는데 몸이 안깨서ㅠㅠ알람을 끄고 다시 자는일이 잦았어요ㅠㅠ 근데 이 어플 기능 중에 특정 사진을 찍어야 알람이 멈추는 "사진 알람" 기능이 있더라구요!! 화장실 칫솔을 찍은 사진을 설정해놨더니 오늘 벌떡 일어나서 화장실 까지 걸어가 멋진 아침을 맞이했습니다ㅎㅎ기상에 도움을 주셔서 고마워요!!

10. 정말 매일 잘 쓰고있어요! 근데 정~말 가끔 (3달에 한번 정도?) 알람이 안울리는데 왜일까요...?ㅠㅠ 사진인증알람으로 열개넘게 설정해놓아서 잠결에 끈 것도 아닐텐데 말이예요..ㅠㅠㅠ

 

 

 

사용자들의 후기가 다채로웠습니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것은 잠에서 어쩔 수 없이 깨게 된다는 것입니다.

 

 

알람어플의 목적은 잘 수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만들어진 국내 어플이다 보니 피드백도 잘해 주는 편입니다.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뷰에 남겨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옛날 1박 2일에서 하던 기상미션을 떠올리게 하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tv에서 보던 기상미션을 어느덧 제가 하고 있는데, 일어나는데에는 확실한 효과가 있습니다.

 

 

알람 어플이 필요하다면, 알리미 어플을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020/11/26 - [어플 추천 목록] - 코로나 알람 어플 설치하기, 사용방법

 

코로나 알람 어플 설치하기, 사용방법

코로나가 다시 3차 재확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루 확진자수가 300명이 넘어가면서 다시 코로나를 조심하는 분위기입니다. 예전에는 확진자 동선까지 공개하였지만, 현재는 너무 많은 확진자

whatisy.tistory.com

2020/11/17 - [어플 추천 목록] - 물 마시기 알림 어플로 까먹지 않고 물마시기(깔끔한 디자인)

 

물 마시기 알림 어플로 까먹지 않고 물마시기(깔끔한 디자인)

물은 하루에 2L 정도를 섭취해야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2L는 상당히 많은 양이라서 매일 2L 이상을 마시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2L 이상 물을 섭취할 수 있도록

whatisy.tistory.com

2020/11/19 - [어플 추천 목록] - 해뜨는 시간, 달뜨는 시간 알려주는 어플(일출, 일몰 알람 어플)

 

해뜨는 시간, 달뜨는 시간 알려주는 어플(일출, 일몰 알람 어플)

곧 새해가 다가옵니다. 새해하면 떠오르는 것은 새해 첫날 일출인데, 올해에도 사람들이 몰릴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직 백신이 시장에 공급되지 않았고, 확진자도 끝없이 올라가는 추이라서 걱

whatisy.tistory.com

2020/11/13 - [어플 추천 목록] - 가장 사용하기 쉬운 약먹는 시간 알람 어플

 

가장 사용하기 쉬운 약먹는 시간 알람 어플

매일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제 시간마다 약을 챙겨 먹는 것도 힘든일입니다. 특히 직장생활이나 야외활동이 많으신 분들은 시간을 깜빡하고 못 먹는 경우가 흔합니다. 이런 분

whatisy.tistory.com

2020/11/01 - [어플 추천 목록] - 계란 삶기 타이머 어플 추천(반숙, 완숙 달걀 타이머)

 

계란 삶기 타이머 어플 추천(반숙, 완숙 달걀 타이머)

계란은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삶아서 많이 드시고는 합니다. 삶은계란은 단백질이 약 6g 정도 들어가 있는 고단백질 음식입니다. 그리고 가격도 한판에 5000원 정도이기 때

whatis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