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추천 목록/생활 정보

핸드폰 앱 숨기는 어플 (App Hider - 사진, 영상, 어플 숨기기)

앱 숨기기 어플

 

핸드폰에서 사용 중인 앱을 숨겨주는 어플이 있다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앱을 숨길 일이 없을 것 같기는 합니다.

 

 

왜냐하면 핸드폰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지 않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누군가에게는 이 어플이 유용할 것이라 생각되어 사용법과 후기를 남겨봅니다.

 

 

 

 

 


핸드폰 앱 숨기는 어플 - App Hider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pp.hider.master.pro

 

App Hider- Hide Apps Hide Photos Multiple Accounts - Google Play 앱

App Hider is the best app for hiding other apps on GooglePlay, especially for WhatsApp Instagram and Facebook Messenger. App Hider is also an excellent app cloner for you to access multiple accounts from one device. More than that App Hider can hide photos

play.google.com

 

 

설치하면서 보니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설치 수도 천만이 넘어가고, 리뷰도 많이 남겨져 있었습니다.

 

 

평점도 4.2점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영어로 되어 있는 어플이라 사용방법이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앱 숨기는 어플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앱 숨기는 어플 사용방법

 

 

앱 숨기는 어플 App Hider을 실행하시면 첫 화면에 전면광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구석에 SKIP 버튼이나 X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App Hider 어플이 실행됩니다.

 

 

새로운 스마트폰 바탕화면이 나타납니다.

 

 

"How to hide" 버튼을 누르면 사용방법이 뜨는데, 역시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길게 설명되어 있는 문구와 달리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 중앙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누르고 숨기고자 하는 어플을 선택하면 됩니다.

 

 

숨길 앱 추가

 

 

그러면 Import app 어플 이름 into App Hider for Dual or Hide the app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그 아래에 Import(Hide/Dual)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앱 Import 하기

 

새롭게 생긴 바탕화면에 해당 어플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기본적으로 Dual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Dual로 뜹니다.

 

 

해당 아이콘을 한번 터치하면 아래에 Hide, Launch Dual 2가지 버튼이 나타납니다.

 

 

그중 Hide 버튼을 눌러줍니다.

 

앱 HIDE 숨기기

 

경고문구가 하나 뜹니다.

 

 

Uninstsall that app from your home to complete

Warning

1. Be sure you can launch clone of your app inside AppHider

2. You will lost all data of the app by Uninstall app from your home

 

 

 

해석하자면, 홈에서 이 어플을 삭제하라는 의미입니다.

 

 

삭제하면 기존에 해당 어플에 있던 데이터는 사라질 것이고, App Hider 어플에 종속되는 어플만이 남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Uninstall을 누르면 원래 깔려있던 기존 어플이 삭제됩니다.

 

 

 

 

정리하자면, 이 어플의 정확한 기능은 한 개의 앱을 듀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기존에 깔려있던 어플을 삭제해도 듀얼로 복사된 어플로 사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즉, 똑같은 어플이 2개로 복사하여 깔고 기존에 있던 어플은 삭제해서 숨긴 것처럼 보이여주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이 어플 자체를 다른 어플 아이콘으로 숨길 수 있습니다.

 

 

계산기 어플 아이콘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 변경해두면 제 3자가 볼 때는 계산기 어플로 보일 뿐이라서 실행할 일이 거의 없어서 잘 숨길 수 있습니다.

 

 

 

 

 

 

앱 숨기는 어플 주의할 점

 

 

이 어플은 한 개의 어플을 복사하고, 기존에 있던 어플을 삭제하는 원리입니다.

 

 

그래서 몇 가지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첫 번째로 새로 복사된 어플을 사용하고, 기존에 존재하던 어플은 삭제되기 때문에 동시에 데이터가 날라갑니다.

 

즉, 로그인도 풀리고, 사진 어플이라면 해당 어플과 관련된 사진 데이터도 모두 지워집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점에 미리 조심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구글과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웹브라우저의 프라이버시 버전과 비슷합니다.

 

그래서 구글에 로그인하여 사용하던 어플의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아이디를 구글과 연동해 놓았다면 이 어플에서는 해당 계정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새로 어플을 깔아서 구글과 연동해서 쓰셔야 합니다.

 

즉, 이 앱 숨기기 어플과 연동해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세 번째로 애플리케이션 관리창에서는 숨겨지지 않습니다.

 

즉, 애플리케이션 관리창에서는 앱이 숨겨지지 않고 이름이 그대로 뜹니다.

 

 

 

네 번째로 어플 종류에 따라서는 도중에 튕기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앱 간에 서로 충돌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로 보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숨기려는 어플 모두를 이 어플을 통해 숨길수는 없습니다.

 

 

실행이 충돌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숨기려는 어플을 숨겼을 때도 실행이 아무 문제가 없다면 이 어플을 계속 사용하셔도 됩니다.

 

 

숨길 어플 선택

 

 

 

앱 숨기는 어플 사용자 후기

 

 

모든 앱을 제대로 지원하는 것이 아니다 보니 사용자들의 후기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입니다.

 

 

실사용자분들이 남긴 사용자 후기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이 앱 정말 좋아요!!!!!! 완전 잘 숨겨지는데 처음에는 약간 헤매었어요. 이 앱 들어가셔서 +를 누른 다음 앱을 선택하고 삭제하면 돼요!!!! 도움되시길..

2. 처음에 저처럼 이해가 잘 안 가실 수도 있는데 1.+버튼 누르기 2. 숨길 앱을 선택해서 터치하기 3. 아이콘의 색이 회색에서 원래 색으로 변하면 아이콘을 터치하고 hide를 누른 다음에 "Uninstall" 버튼을 7초가 지나면 누르기 4. 숨기기 앱을 나가서 바탕 화면에 있는 자신이 숨긴 앱을 삭제하기(바로가기 말고 아예 삭제하기) 5. 숨기기 앱에서만 자신이 숨기고 삭제했던 앱 실행하기 

3. 앱 숨기고 더 치밀하게 계산기로 은신까지 할 수 있는 앱이라서 정말 유용하고 좋아요 그런데 구글 계정과 연동된 게임들이 로그인이 안되거나 아예 실행되지 않습니다 구글계정과 연동된 게임을 숨기려고 깔았는데 정작 다른 게임만 실행되고 로그인되네요 카톡 계정이나 페북 계정 게임은 잘 되더라고요.. 이거랑 또 게임을 숨기면 게임 내에 저장해둔 정보나 로그인이나 그런 게 가끔 초기화가 돼요 다시 로그인하기도 번거롭고 설정하기도 귀찮아요ㅠ 이 두 개만 고쳐지면 진짜 별 몇백 개도 더 줄 수 있을 거 같네요 좋은 기능만큼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꼭 참고 부탁드릴게요!...

4. 좋은 앱이기는 하나 1. 앱을 숨기려면 이미 깔려있는 앱이 초기화된다는 문제가 있기에 이런 단점을 감수해야 함 2. 구글과 연동이 안되어 있기에 구글 연동이 필수인 앱은 숨기고 나서 실행이 안 되기도 함 고로 이전 기록 같은 데이터가 중요한 앱을 '숨기기'전에는 고민해 보고 할 필요성이 있음

5. 영어여도 죽이는 앱이다. 내가 찾던 거 이것보다 더 핵쩌는 앱 없다. 안타까운 점은 오프라인 게임은 내용이 한번 초기화된다. 뭐 상관없다. 너무 사기앱이다. 최고 중에 최고.

6. 다 좋아요. 하지만 앱을 숨기지 않았을 때처럼 조작이 되질 않아 불편해요. 그리고 원하는 사람에 한해서는 간단한 조작으로 자신이 썼던 앱 창에 뜨게 해 주세요.

7. 와 이거 이해만 하면 겁나 쉽습니다 어떤 분이 사용법을 리뷰에 올려놨으니 보세요 어떻게 이렇게 천재적인 생각을 할 수 있죠

8. 딱 찾던 어플입니다. 이 프로그램도 계산기 어플로 보여서 이중으로 감춰집니다.

9. 광고가 많음 하지만 5 초걸림 다 좋음

10. 너무 좋아요 이제 친구들에게 제가 폰을 막 빌려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용자들의 후기를 살펴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는 분도 있고, 충돌이 나서 제대로 쓰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 어플은 앱 숨기기 뿐만 아니라 사진과 영상도 숨기기가 가능합니다.

 

 

아래 버튼 중 사진 모양을 선택하면 사진을 숨길 수 있고, 동영상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동영상을 숨길 수 있습니다.

 

 

사용용도에 따라 호불호가 갈렸지만 저에게는 충분히 사용하기 유용한 어플이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본 설정으로 어플 숨기는 방법

 

 

안드로이드 핸드폰의 경우에는 기본설정에서 어플 숨기는 기능이 있습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홈화면 > 애플리케이션 숨기기에서 숨기려는 어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앱 숨기기
안드로이드 폰 앱 숨기기 설정

 

이렇게 설정하면 따로 어플을 설치 않아도 어플이 없는 것 처럼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3자가 똑같이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메뉴에 접속한다면, 숨겨진 어플 목록을 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본 기능으로 사용하다는 장점과 상대방이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기능을 안다면 쉽게 들킨닫는 단점이 동시에 존재합니다.

 

 

만약 어플 충돌로 인해 App Hider 어플로 제대로 숨긴체 실행이 안된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0/11/21 - [어플 추천 목록] - 통화기록 수정, 편집 가능한 어플

 

통화기록 수정, 편집 가능한 어플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다 보면 정말 생각지도 못한 어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 역시 생각지도 못한 어플입니다. 통화기록을 수정 및 편집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저

whatisy.tistory.com

2020/11/18 - [어플 추천 목록] - 고속도로 CCTV 실시간 확인하는 어플(실시간 교통정보 확인)

 

고속도로 CCTV 실시간 확인하는 어플(실시간 교통정보 확인)

언택트시대이지만 그럼에도 교통량은 그렇게 줄지 않고 많은 인구들이 매일 이동을 하고 있습니다. 생계를 위해서, 기념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오늘도 고속도로를 많이들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whatisy.tistory.com

2020/11/19 - [어플 추천 목록] - 해뜨는 시간, 달뜨는 시간 알려주는 어플(일출, 일몰 알람 어플)

 

해뜨는 시간, 달뜨는 시간 알려주는 어플(일출, 일몰 알람 어플)

곧 새해가 다가옵니다. 새해하면 떠오르는 것은 새해 첫날 일출인데, 올해에도 사람들이 몰릴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직 백신이 시장에 공급되지 않았고, 확진자도 끝없이 올라가는 추이라서 걱

whatis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