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추천 목록/생활 정보

카카오톡 과거 사진 복구 어플 사용 방법(카톡 옛날 사진 복원)

카카오톡 과거 사진 복구 어플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용량 부족으로 사진을 지우거나 카톡대화방을 나가게 되면서 사진 파일이 모두 날라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옛날에 찍었던 사진들이 한순간에 날라가면서 당황스러울 때 꽤나 당황스럽습니다.

 

 

그런 경우에 사용 가능한 어플이 있어서 소개해 보려 합니다.

 

 

2가지 어플을 찾아보았는데, 만약 한가지 어플로 원하는 사진 복구가 안된다면, 다른 어플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어플은 카카오톡 사진 백업 어플이라는 어플이고, 다른 어플은 'GoRecovery'라는 어플입니다.

 

 

두개의 어플 다 목적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사진 백업어플에 대해 소개하고, 다음 글에서는 GoRecovery 어플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백업어플 다운로드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odemaker.kakaophotobackup

 

카카오톡 사진 백업 - Google Play 앱

카카오톡으로 주고받았던 사진과 동영상들을 한 번에 백업하고 싶으시다고요? 그렇다면 "카카오톡 사진 백업"을 사용해보세요. 오래전 대화방에서 주고받았던 추억의 사진들을 확인하고 백업

play.google.com

 

 

 

 

 

카카오톡 사진 백업어플은 카카오톡으로 받았던 사진, 동영상들을 한꺼번에 찾아주는 어플입니다.

 

 

참고로 카카오톡을 지우거나 파일 정리를 하면서 완전히 사라진 사진들은 이 어플을 통해서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완전히 삭제된 사진은 하드디스크를 포렌식 하는 것처럼, 스마트폰을 포렌식 하는 어플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어플은 대부분 사진 한장당 얼마 정도의 비용을 필요로 합니다.

 

 

대부분 카카오톡 자체를 지우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이 어플만으로도 왠만한 사진들은 모두 복구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과거 사진 복구 어플 사용 방법

 

 

그렇다면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사진 백업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실행을 하면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카카오톡 사진 백업 설명문

 

 

 

 

 

 

 

 

1. 사진 찾기 : 아래의 사진 찾기 버튼을 눌러 카카오톡을 통해 받은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사진 선택 : 발견된 사진들을 터치하여 선택가능하며, 롱터치를 하면 사진을 크게 볼 수 있습니다.

 

3. 저장하기 : 선택된 사진들을 저장하기 버튼으로 저장가능합니다. 사진은 "sdcard/PhotoBackup"에 저장됩니다.

 

 

 

 

위와 같은 안내 문구가 나오는데,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사진 찾기버튼을 누르면 3~4초 내에 사진들을 찾아내서 목록을 보여줍니다.

 

 

과거 사진부터 순서대로 보여줍니다.

 

 

최근순으로 찾으시려면 사진목록 상단에 있는 정렬기준을 최신날짜순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여러사진 목록들이 뜨는데, 우측상단에 있는 필터 기능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원하는 사진만 찾을 수 있습니다.

 

 

필터 설정

 

 

필터는 사진만, 동영상만, 파일크기로 필터, 시작일, 종료일 설정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원하는 사진만 빠르게 찾아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찾아서 한번 누르면 아래에 저장/삭제 버튼이 뜹니다.

 

 

저장을 누르면 사진이 복원되며, 삭제를 누르면 사진을 영원히 지워줍니다.

 

 

그리고 본인이 찾는 사진이 맞는지 크게 확대해서 보고 싶으신 분은 사진을 선택한 후 길게 누르면 전체화면으로 사진을 보여줍니다.

 

 

사진 길게 누르면 사진 확대

 

 

이 방법을 이용하면 쉽게 원하는 사진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사진은 원본사진 크기가 아니라 카카오톡 화면에서 볼 수 있는 크기로 작은 사이즈로 수정된 사진입니다.

 

 

일명 썸네일이라 불리는 사진크기입니다.

 

 

그래서 사진 화질이 조금 낮은 대신 용량이 작은편입니다.

 

 

만약 카카오톡 방에서 사진을 눌러서 크게 보신적이 있다면, 그 사진 역시 저장됩니다.

 

 

한번 눌러서 확인한 사진은 원본사진과 비슷하기 때문에 조금 더 화질이 좋은 편입니다.

 

 

이 어플은 카카오톡 백업을 위한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복구된 카카오톡 사진 목록

 

 

 

 

카카오톡 사진 복구 어플 사용처

 

 

카카오톡 대화방을 나갈 때나 스마트폰을 바꿀 때 사진이 분실되는 것을 막기위해 sd카드에 백업을 하여 옮기고는 하는데, 이 때 사용하면 아주 유용한 어플입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으로 보기만 하고 미처 저장하지 못했던 사진들을 복구 및 복원할 때도 유용합니다.

 

 

많은 양의 사진을 복구 및 복원하는 분들을 위해 팁을 하나 드리자면, 저장할 때 zip으로 압축해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저장소 위치를 선택할 수 있고, 여러 사진들이 한개의 파일로 압추기 되기 때문에 다른 곳으로 옮길 때 더 빠르게 옮길 수 있습니다.

 

 

사진은 100장 정도일 때는 티가 안나지만, 사진이 천장씩 되면 압축한 상태로 옮기는 것과 압축 안한 상태로 파일 옮기는 것은 큰 시간 차이가 납니다.

 

 

압축하여 저장할 때는 기본적으로 다운로드에 저장이 됩니다.

 

 

이 때 좌측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저장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도 가능하고, sd카드도 가능하므로 원하는 곳을 선택하여 저장하면 됩니다.

 

사진 저장위치 선택

 

 

그리고 동일한 사진이 2개가 다운로드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원본 사이즈와 썸네일 사이즈 2개가 다운로드 되는 것입니다.

 

 

화질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파일로 인식하고 2개의 파일을 모두 받는 것입니다.

 

 

2개 사진은 화질이 다른 사진이므로 화질이 낮은 사진은 따로 지워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폰에서 카카오톡으로 받은 사진은 다른 폰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전 폰에 이 어플을 설치해서 사진 복원 및 복구를 진행해서 현재 폰으로 파일을 옮겨 오시면 됩니다.

 

 

이상 카카오톡 과거 사진 복구 및 카톡 옛날 사진 복원하는 어플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이 어플로도 복원이 안된 사진을 복구하는 어플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0/11/08 - [어플 추천 목록] - 삭제된 카톡 / 받은 카카오톡 몰래 읽기 어플

 

삭제된 카톡 / 받은 카카오톡 몰래 읽기 어플

카카오톡이라 불리는 카톡은 상대방이 읽지 않으면 1이라는 숫자가 계속 유지됩니다. 상대방이 읽은 경우에만 1이라는 숫자가 사라져서 상대방이 읽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세지

whatisy.tistory.com

2020/10/24 - [어플 추천 목록] - 등산 칼로리 계산 어플, 트랭글 (만보기, 칼로리, 운동 어플)

 

등산 칼로리 계산 어플, 트랭글 (만보기, 칼로리, 운동 어플)

최근 실내 공간은 운동하기 힘든 시기이기 때문에 야외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등산 역시 야외 운동 중 하나로 기존에도 많은 분들이 하시는 운동이었으나 최근에는 새로 등

whatisy.tistory.com

2020/10/23 - [어플 추천 목록] - 자전거 네비게이션 어플, 자전거 전용 네비

 

자전거 네비게이션 어플, 자전거 전용 네비

자전거를 타고 다니다 보면 네비게이션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자전거는 자동차로 취급되기 때문에 일반 네비게이션을 이용해도 무관하지만, 자전거를 탈 수 없는 지역도 네비게이

whatisy.tistory.com

2020/10/21 - [어플 추천 목록] - 고도계 측정 어플 추천 - 정확한 고도계(등산, 자전거, 비행기 탈 때 측정 고도 측정)

 

고도계 측정 어플 추천 - 정확한 고도계(등산, 자전거, 비행기 탈 때 측정 고도 측정)

고도계 어플은 산으로 등산 및 자전거를 타고 가거나 비행기를 탈 때 종종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고도계를 측정할 일이 평소에는 없지만 가끔 이야기 거리 삼아 한번씩 

whatisy.tistory.com

2020/10/21 - [어플 추천 목록] - 무료 국제전화 어플, 공짜로 국제 통화 하는 방법

 

무료 국제전화 어플, 공짜로 국제 통화 하는 방법

옛날에는 해외 국제 전화를 하면, 전화비가 많이 나와서 할만한 하고 끊는 것이 일상이었습니다. 오래된 이야기 같지만 불과 7년 전만 해도 해외에 사는 친척 분에게는 안부전화 하는 것돋 고민

whatisy.tistory.com

2020/10/13 - [어플 추천 목록] - 꽃 이름 어플 다운로드 / 사용 방법(사진 찍어서 꽃 찾기)

 

꽃 이름 어플 다운로드 / 사용 방법(사진 찍어서 꽃 찾기)

최근 기술이 발전하면서 꽃 사진을 찍으면 꽃 이름을 알려주는 어플이 생겼습니다. 빅데이터라는 기술을 이용해서 수백만장의 꽃 사진을 모으고 이름을 정리해서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

whatis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