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추천 목록/IT 정보

삼성 flow 어플로 스마트폰과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방법(휴대폰과 gram 연동하기, pc 스마트폰 사진 파일 전송)

삼성 flow 어플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주력 노트북은 그램 노트북입니다.

 

 

1년여 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볍고, 배터리도 오래가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글도 그램으로 작성 및 편집을 합니다.

 

 

그래서 사진 편집을 할 때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pc로 들고 와서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창기에는 C TYPE 케이블로 연결하셔 사진을 전달하다가, 블루투스 연결이 되는 것을 알고 Virtoo by LG라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 프로그램을 사용하였었습니다.

 

 

노트북은 LG 그램, 스마트폰은 삼성 노트 FE, 사용하던 프로그램은 LG의 Virtoo by lg였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Virtoo by lg 프로그램이 종종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Virtoo 에러로 실행이 안될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던 차에 오늘은 에러가 뜨면서 전혀 실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Virtoo by LG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지원하지 않는 시스템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Virtoo가 전혀 실행이 안되었습니다.

 

 

Virtoo by LG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지원하지 않는 시스템입니다.

 

전날에 usb를 뽑았다 꼽은 것 말고는 따로 업데이트도 없었던 것 같은데 갑자기 안되어서 그냥 포기하기로 하였습니다.

 

 

안 그래도 연결 해제해도 문제가 생기고, 종종 연결 실패도 뜨고 스트레스틑 받던 차에 삼성에도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블루투스 연결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갈아타기로 하였습니다.

 

 

삼성 Flow라는 어플과 윈도우 프로그램을 조합하면, 블루투스 통신으로 서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다고하여 어플과 프로그램을 설치하였습니다.

 

 

 

 

 

삼성 Flow 어플 설치 및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msung.android.galaxycontinuity

 

Samsung Flow - Google Play 앱

Samsung Flow는 태블릿/PC와 갤럭시 휴대폰의 연동을 통해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1. 태블릿/PC 간편 인증 Samsung Flow에 등록이 완료된 Galaxy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Windows 태블릿/PC

play.google.com

 

 

 

 

삼성 Flow 윈도우 프로그램 설치 및 다운로드

https://www.microsoft.com/store/apps/9nblggh5gb0m

 

Samsung Flow 구매 - Microsoft Store ko-KR

Microsoft Store에서 이 Windows 10용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스크린샷을 보고, 최신 고객 리뷰를 읽고, Samsung Flow에 대한 평점을 비교하세요.

www.microsoft.com

 

 

윈도우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 호환 스토어에서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핫메일 계정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플로우 윈도우 버전 설치

 

 

 

 

삼성 FLOW로 노트북, 스마트폰 블루투스 연결 방법

 

 

스마트폰에는 삼성 FLOW 어플을 서리하고, 노트북에는 윈도우용 FLOW 프로그램을 설치하셨다면 각각 실행을 합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에서 모두 실행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노트북 모두 블루투스를 켭니다.

 

 

블루투스까지 모두 켠 상태에서 노트북에서 삼성 FLOW를 실행하면 디바이스 찾기 화면이 뜹니다.

 

 

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눌러서 디바이스 찾기를 시작합니다.

 

 

'디바이스를 검색하는 중'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떠있는데, 스크롤을 내리면 이미 스마트폰 기기를 찾은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삼성 flow 스마트폰 검색 및 선택

 

찾은 스마트폰을 선택합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 연결을 위한 디바이스 등록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에는 입력할 숫자가 뜨는데, 입력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서 숫자 코드가 맞는지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연동이 완료됩니다.

 

 

연동완료

 

스마트폰과 노트북 연동이 완료되었다면 파일 전송, 미러링(화면연동), 스마트폰 알림 연동, 문자 연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러링이라 불리는 화면연동 기능은 LG의 Virtoo 보다 훨씬 매끄러웠습니다.

 

미러링 화면

 

Virtoo 프로그램을 쓸 때는 미러링 하면 원래 다 이 정도로 반응속도가 느린 건가 했는데, 삼성 Flow를 이용하니 반응속도가 현저히 좋았습니다.

 

 

Virtoo가 팀뷰어로 원격을 한다는 느낌이라면, 삼성 Flow는 직접 작동하는 느낌이 드는 차이였습니다.

 

 

생각보다 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 깜짝 놀랐습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 간 파일전송

 

스마트폰과 노트북 간 파일 전송도 매끄러웠고, 속도도 빨랐습니다.

 

 

virtoo에서는 사진 전송을 할 때 갤러리에 있는 파일 전체를 기본적으로 보고 다운로드할 수 있었는데, 삼성 flow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지정해서 보내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삼성 FLOW에서는 한 단계 과정이 더 추가되어 사진 전송할 때는 살짝 불편하였습니다.

 

 

대신 미러링이 빠르다 보니 미러링으로 삼성 FLOW 어플을 실행해서 사진 추가하면 되어서 스마트폰을 직접 작동시킬 필요는 없었습니다.

 

 

거꾸로 pc파일을 스마트폰으로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좌측 하단 메시지 입력창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사진이나 파일을 업로드하면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버튼 누른 경우 메뉴

 

삼성 Flow 어플 상단 메뉴로는 클립보드, 스마트뷰, 모바일 핫스팟 사용 및 해제, 디바이스 찾기, 수산파일, 설정이 있습니다.

 

 

- 클립보드는 스마트폰과 노트북의 클립보드를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 스마트뷰는 미러링 기능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노트북에서 보는 것을 말합니다.

 

 

- 모바일 핫스팟 기능은 스마트폰의 핫스팟 기능을 켜서 와이파이 없는 노트북 사용 환경에서 핫스팟을 사용해 인터넷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 디바이스 찾기 기능은 블루투스 연결을 할 다른 스마트폰을 찾는 기능입니다.

 

 

- 수신 파일은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한 파일과 사진을 노트북 다운로드 폴더에서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 설정에서는 연결방식 설정, 다운로드 폴더 설정, 디바이스 등록 해제, 엔터 키로 메시지 보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러링 기능에서는 화면 회전, 전체 화면, 스마트폰 화면 켜기 및 끄기, 캡쳐,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기능 대부분을 노트북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연결 해제는 스마트폰에서 삼성 flow 종료를 누르면 됩니다.

 

 

지속적으로 연결하고 있으면 노트북 배터리가 빨리 닳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는 사용종료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 FLOW 사용 후기

 

 

그램 노트북을 써서 자연스럽게 Virtoo 앱을 사용하였는데, 결과적으로 실망감만 얻고 삼성 FLOW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넘어와 보니 각각 장단점이 있는 것 같은데, 반응속도만 보면 삼성 FLOW가 비교도 안될 정도로 좋습니다.

 

 

갤러리 사진 전체를 보여주는 기능이 살짝 아쉽긴 한데, 실행이 안돼서 스트레스 쌓이는 것보다는 나은 것 같아서 잘 갈아탄 것 같습니다.

 

 

사용자의 사용용도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사진 공유 기능만 잘 적응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삼성 플로우 어플 사용자수가 천만이 넘고, 평점도 3.8로 그렇게 나쁘지 않아 보여서 일단 꾸준히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다른 사용자들 리뷰를 보니 잘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아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나중에 사용해보고 문제가 생기면 다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12/15 - [IT 정보 어플 추천목록] - gps 위치 조작/변경 어플(내 위치를 감추기, 위치 숨기는 방법)

 

gps 위치 조작/변경 어플(내 위치를 감추기, 위치 숨기는 방법)

gps는 위치 정보를 확인하는 센서로 여러 어플에서 사용됩니다. 기본적인 배달어플에서부터 포켓몬고 같은 gps를 활용한 게임에서도 사용됩니다. 이러한 gps도 수정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whatisy.tistory.com

 

2020/12/10 - [IT 정보 어플 추천목록] - 스마트폰 화면 녹화 어플 추천(핸드폰으로 고화질 저장)

 

스마트폰 화면 녹화 어플 추천(핸드폰으로 고화질 저장)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스마트폰으로 화면 녹화를 하는 어플은 이전에도 몇가지 있었지만, 시간제한이 있거나 화면에 로고

whatisy.tistory.com

 

2020/12/04 - [IT 정보 어플 추천목록] - 네이버 파파고 번역 어플 사용하기

 

네이버 파파고 번역 어플 사용하기

파파고는 앵무새라는 에스페란토 언어의 단어입니다. 네이버는 파파고라는 번역 기능을 출시하면서, 파파고 어플 역시 함께 출시하였습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자동 학

whatisy.tistory.com